구분 | 주차(날짜) | 학습주제 | 시수 | |
---|---|---|---|---|
1학기 (3월~6월) |
입학(03.08) | 입학식 및 학부모 워크숍 | 4 | |
1주(03.15) | 변화 지식나무 | 4 | ||
2주(03.22) | 기후변화와 인간 글쓰기 지도(KWL 원리) | 기후변화에 의한 생물다양성 감소가 인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관해 탐구함 | 4 | |
3주(03.29) | 4 | |||
4주(04.05) | 4 | |||
5주(04.12) | 4 | |||
6주(04.19) | 지구 에너지의 변화와 인간 | 지구 에너지 변화에 의한 기후위기가 인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관해 탐구하여 대응책을 제안함 | 4 | |
7주(05.10) | 4 | |||
8주(05.17) | 4 | |||
9주(05.24) | 4 | |||
10주(05.31) | 수학의 변화와 인간 | 수학의 발전 과정을 알아보고 수학이 인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탐구하여 수학의 필요성과 유용성을 이해함 | 4 | |
여름 교육 | 1주(06.14) | 4 | ||
2주(06.21) | 4 | |||
3주(07.12) | 4 | |||
4주(07.19) | 기술의 변화와 인간 | 사물의 본질과 쓰임에 따라 불변하는 본질은 무엇이고, 변화하는 실존은 무엇인지 탐구하고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구분함 | 4 | |
5주(07.26) | 4 | |||
2학기 (9월~12월) |
1주(08.30) | 4 | ||
2주(09.06) | 4 | |||
3주(09.13) | 에세이 지도1 (주제 선정 및 지도교사 첨삭) | 4 | ||
4주(09.20) | 에세이 지도 2 | 4 | ||
5주(10.18) | 에세이 지도 3 | 4 | ||
6주(10.25) | 에세이 중간발표 및 제언 | 4 | ||
7주(11.02) | AI의 변화 | 4 | ||
8주(11.08) | 4 | |||
수료식(11.29) | 발표 & 수료식 행사 | 6 | ||
원격교육 | 개별 프로젝트 | 개별 프로젝트(연중) | 18 |
※ 교육 일정 및 시수는 본 영재교육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